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정보 및 잡담

주식 급등주 찾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십니까?
주식하는 영웅입니다.

 

 

[주식 급등주 찾는 방법 알아볼까요?]

 

 

 

 

 

주식투자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찾게되는 것이 바로 급등주 입니다.

(솔찍히 투자하는 사람으로써 욕심이 안날수가 없죠.)

우리가 보통 투자하는 우량주들은 정말 매일매일 조금씩 움직이지만, 길게 보면 한두달 만에 1%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급등주는 매력적이지만, 위험하기 그지 없습니다. 특히 제 경험상 그 종목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들어가게 되면, 물량 받이가 될 가능성이 80% 이상 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매력적인 것들을 포기하고 무시할수 만은 없죠?

 

오늘 저와 함께 간단하게나마 급등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급등주 정의와 찾는 방법은!?]


 

 

 

 

일단 급등주는 쉽게 갑자기 뜨는 주식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정확한 의미는 전날 보다 3%이상 오른 주식을 모두 급등주로 취급합니다.

 

뭐 다들 생각하는 기준이 다르겠지만, 일단 3%이상을 급등주로 생각해보고 한번 분석해 볼까요?

 

저는 많은 분들이 HTS를 보고 하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금융을 선호 합니다.

 

 

 

 

 

 

자 [국내증시] - [급등] 여기로 이동 하면 쉽게 급등 종목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펜으로 체크한 부분을 따라오시면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분에 볼 수 있고 정렬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제가 아래에서 이야기 하는 부분들을 체크하고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급등주를 보고 매수하는 기준은?]

 

 

 

자 이제 급등주는 찾았는데, 무엇을 판단해야 할까요?

저는 일단 몇가지를 판단해 보는데

 

1)실적 여부 판단.

 

A. 기업의 실적과 상관없이 막 오른 주식인가?

B. 실적과 상관 있게 오른 주식인가?

 

이 두가지를 먼저 살펴봅니다.

 

그리고 A라면 사실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물론 초반에 잘 들어갔다면 정말 좋을 수 있겠지만

일단 B 처럼 기업실적이 있다면, 앞으로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크가 그래도 어느정도 줄어들게 됩니다.

 

 

 

 

 

2) 장대양봉과 거래량

 

일단 장대양봉이 존재 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거래량이 많지 않으면 들어가지 않습니다.

 

(혹시 장대양봉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은데,

장대양봉은 빨간색 긴 막대기를 뜻 합니다. 보통 급등주에는 당연히 존재합니다.)

 

또한 장대양봉이 차트를 봤을 때 하단에 있어야 합니다.

더 오를 것이라는 느낌이 와야하는 것 입니다. 물론 고점에서도 더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리스크가 높아서 조금 주저하게 됩니다.

 

 

3) 종가가 일주일 전 봉들보다 높을 것!

 

일단 종가가 낮을 경우 저는 하락이나 반동일 경우라고 판단을 합니다. 들어가면 꽤 오랜시간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4) PER, ROE, PBR마이너스

 

이것과 관께 없이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적자가 나는 기업에는 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안정적이고 좋은 기업들이 많은데, 좋은 소재가 있다가 적자 투성이인 주식을 투자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게다가 만약 잘못들어가기라도 하면 어마어마하게 떨어지는 것이 이러한 주식이기 때문에 저는 왠만하면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5) 차트 상 매도에 의해서 눌리는 모습

 

일단 이러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누군가가 주식을 매집하기 위해 관리를 한다고 생각을 해도 무방 할 것 입니다. 물론 무조건 그런 것들은 아니지만, 그만큼 분석을 해야 알 수 있는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급등주 테마주 어떻게 해야 잘 할까?]

 

 

아마 직접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좋은 결과를 만든 적도 있고 그렇지 않은 적도 많으실 것 입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한 토대로 주식을 하더라도, 쉽지 않을 것 입니다.

저 조건에 해당하는 주식들이 너무 많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경험적 분석이었고, 또 기술적 분석을 해야 하는데 오래걸리고 각각 기준들도 다르고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그 종목을 주시하고 있어야, 좀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차트라는 것은 단순한 분석을 통해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같은 모양이어도 결과가 다르게 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특히 테마주 급동주의 경우에는 장 중 뜨는 기사 하나 떄문에, 주가가 크게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우리가 알 수 있는 정보도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조용하지만, 매번 3월 경에는 한미연합 훈련이 있고, 북한이 도발을 하면 관련 주혜주들은 자연스럽게 오릅니다.

 

즉, 복인이 많은 것들을 생각하고경험해봐야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차트 분석만으로 성공하는 것이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경험과 성공을 위해 무료 주식 리딩을 전문간에게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늦는 정보다 차트 분석이 빠르고 개미가 가지고 잇는 단점 인 정보부재, 일확천금, 욕심, 손절불가 등 다양한 단점을 극복 할수 있어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급등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급등주 그리고 거래량이 많은 주식들은 참 재미도 잇지만 무섭기도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주식은 투자의 영역 입니다. 투기가 아니기 때문에 나 자신을 잘 다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성공투자로 연결되는 길 입니다.

 

감사합니다.